배너 닫기
오늘 본 모임
0
검색된 모임이 없습니다.

찜한모임
마이페이지
모임제안
커뮤니티
출석체크
문의하기
즐겨찾기 | 시작페이지| 현재 130명의 회원이 모임에 참여하였습니다
모바일모드 로그인 회원가입 | 마이페이지 | 커뮤니티
> 강연 > [저자특강] 4/4 : 평생고객을 만드는 ‘라이프스타일 비즈니스’, 어떻게 구축할 것인가?
트위터로 보내기 신고하기
[저자특강] 4/4 : 평생고객을 만드는 ‘라이프스타일 비즈니스’, 어떻게 구축할 것인가?
모임정보
모임일자 : 2019-06-30 (일) 19:00
접수기간 : 2019-06-08 ~ 2019-06-27 (종료)
모임장소 : 서울 마포구 동교동 청소년 회관
참가비용 : 20,000원
모임소개 진행과정 참여자명단 댓글
소개
이전이미지다음이미지
상세설명


 

 

비즈니스의 수익성은 항상 희소성에 의존해 왔습니다. 가장 희소한 것을 가진 기업이 가장 높은 이익을 가져갑니다. 미래 사회의 가장 큰 희소자원은 무엇일까요? 정답은 바로 ‘고객’입니다. 사업규모에 상관없이 진정한 고객을 얼마나 많이, 오래 보유하고 있느냐가 사업의 생존과 번성을 좌우하게 됩니다.

신간 <라이프스타일 비즈니스가 온다>는 라이프스타일 개념부터 시작해, 세계적으로 유행하는 라이프스타일, 세계적으로 성공한 라이프스타일 기업들을 꼼꼼히 분석합니다. 이들로부터 진정한 라이프스타일 비즈니스란 무엇이고, 어떻게 하면 라이프스타일 비즈니스로 성공할 수 있는지 소개합니다.

《 우리의 삶 깊숙이 파고드는 라이프스타일 기업 》

우리가 미처 눈치 채지 못한 사이에 라이프스타일 비즈니스는 주위 곳곳에 스며들고 있고, 성장 속도 역시 놀랍도록 빠릅니다. 그래서 기업의 규모와 성격에 관계없이 라이프스타일이 기업의 성공을 결정짓는 핵심 요소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아마존이 137억 달러에 인수한 홀푸드마켓은 친환경 유기농 식자재에 대한 기준을 엄격하게 적용하여 고객에게 믿을 수 있는 먹거리를 제공합니다. 세상에서 가장 안전한 먹거리를 파는 곳으로 알려져 아직 입점 되지 않은 지역의 고객들이 먼저 들어서길 요청하는 식료품점이 되었습니다.

일본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무인양품의 제품에는 그 어디에도 회사의 로고가 없습니다. ‘여백’과 ‘본질에 충실함’이라는 철학으로 자신의 모든 것을 통해 미니멀리즘을 실천하는 것입니다. 무인양품은 그 스스로가 미니멀리스트가 됨으로써 세계의 미니멀리스트들과 하나가 되고 있습니다.

《 국내에 일고 있는 라이프스타일 붐 》

이런 거시적 변화가 지금 한국에서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것은 최근에 일고 있는 라이프스타일 붐과 무관하지 않습니다. 뒷골목의 작은 카페들이 동네를 넘어 유명세를 타고, 문을 닫았던 독립서점들이 다시 하나둘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나이를 막론하고 자신만의 취미생활을 찾고 여기에 시간과 돈을 아끼지 않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이케아와 함께 휘게, 라곰, 피카 등 북유럽 라이프스타일이 인기를 얻고, 1인 가구 중심으로 미니멀 라이프스타일이 부상하는 것도 라이프스타일 다양화의 현상입니다.

라이프스타일 붐이 일자 국내외 유통, 제조기업부터 소규모 편집 샵까지 자신들이 ‘라이프스타일 샵’임을 표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진정한 라이프스타일 비즈니스’란 내가 좋아하는 것을 고객들과 함께 즐기고, 접해보지 못한 사람들에게는 그 매력에 끌어들이는 새로운 접근 방식의 비즈니스입니다.

《 평생 고객을 만드는 비밀, 라이프스타일에 있다 》

진정한 고객은 브랜드를 믿고 따르며 브랜드와 평생을 함께합니다. 이런 고객을 만들고 유지하는 방법은 기업 자신과 기업에 속한 모든 브랜드가 라이브스타일 브랜드가 되는 것입니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는 고객이 꿈꾸는 삶을 지원하며, 가격경쟁의 늪에서 빠져 나와 든든한 팬을 얻습니다.

어떤 규모와 형태의 비즈니스든 라이프스타일을 파는 라이프스타일 비즈니스가 되지 않고는 미래 경쟁 환경에서 살아남을 수 없습니다. 적어도 라이프스타일 비즈니스는 미래 희소자원인 ‘평생 고객’을 선점함으로써 그렇지 못한 비즈니스보다 경쟁 우위에 서게 될 것입니다.

라이프스타일 비즈니스로의 변화는 기업에게 경영철학부터 프로세스, 마케팅 방식까지 고객 중심으로 바꾸는 근본적인 혁신을 요구합니다. 이번 강의는 라이프스타일 비즈니스로 브랜드를 혁신하고자 하는 개인과 기업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 행사 : <라이프스타일 비즈니스가 온다> 저자강연

■ 주제 : “평생고객을 만드는 ‘라이프스타일 비즈니스’, 어떻게 구축할 것인가?”

■ 일시 : 2018. 4. 4 (수) 오후 7시30분~9시

■ 장소 : 청년문화공간JU동교동 4층 모임방6

■ 위치 : 홍대입구역 2번출구 도보 3분거리 [약도] https://goo.gl/CN1erq  

■ 인원 : 30명 (선착순마감)

■ 회비 : 2만원

■ 결제 : https://goo.gl/2XiTbR

■ 내용 :

1. 라이프스타일이란 무엇일까?
2. 세계적으로 유행하는 라이프스타일
3. 라이프스타일 비즈니스가 온다
4. 브랜드 혁신,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5. 승승장구하는 라이프스타일 기업들
6. 개성 넘치는 소규모 라이프스타일 샵
7. 나만의 라이프스타일 비즈니스 시작하기

■ 강사 : 최태원 더 라이프 파트너스 대표

서울대를 졸업하고 20년간 SK, LIG, 토니모리 등 국내 대기업과 중소기업에서 전략기획과 신사업을 담당했다. 현재는 더 라이프 파트너스(The Life Partners) 대표 및 비즈니스 컨설턴트로 활동 중이다.

라이프스타일 비즈니스, 스타트업 방법론 등 기업과 개인을 대상으로 사업전략과 신사업기획에 대한 강의와 컨설팅을 하며, 라이프스타일 비즈니스 사업을 준비하고 있다.

라이프스타일 앱과 게임을 개발하여 사업을 운영했으며, 미국 크라우드펀딩인 킥스타터에 신사업 프로젝트를 등록하여 모금에 성공하기도 했다.

■ 주최 : 한국CEO연구소    

■ 후원 : 한스미디어

■ 알림 :

-강연장은 오후 6시 50분부터 출입 가능합니다.

-일반 주차가 가능하지 않으니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결제가 되면 참가신청이 완료가 된 것이므로, 별도의 신청 확인 연락을 드리지 않습니다.

-결제 후 ‘구매확정’ 메시지를 받으면 참가신청이 확정됐다는 의미이므로 승인해 주시면 됩니다.

-언제든 참가 취소 가능하며, 단 환불이 가능한 취소는 행사 당일 오후 1시까지입니다.

-카카오톡에서 '한국CEO연구소'를 검색해 친구 추가를 하면 최신 강연 소식을 카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사은품

사은품 없어요 

사은품 

위치보기
크게보기
로드뷰
모임이 종료되었습니다.
종료
신청률 0% 최대 20 명
모임소개
《 성공하는 라이프스타일 비즈니스를 구축하는 방법 》
모임이 종료되었습니다.
* 모임신청후 개설자 사정으로 취소될 경우
  환불이 가능한점 알려드립니다.
모임개설자
신세계
자기소개
전화 : 02-123-1234
메일 : abc@abc.co.kr
회원정보
모임참여자
0명 참여 모든참여자 >